이전직장에서도 일러스트를 종종 사용을 했었지만 그 후 이직 퇴사 등등 오랜시간 동안 사용을 하지 않았다. 

다시 해보려하니 기억이 나지 않아서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 했던 찰나! 구글링을 하거나 인터넷 검색을 할때 광고가 자주 보이기 시작했고 국비지원으로 온라인으로 수업을 할 수 있으니 멀리 안나가도 되겠다고 생각했다.

국비과정에는 일러스트말고 프리미어프로 수업도 수강을 할 수 있었다. 무료 강의도 많긴한데 역시 단계적으로 필요한 정보만 빠르게 습득하고 싶었기에 패스트캠퍼스 국비과정을 결제!  

진도율이 일정 %에 도달하면 수강료 자부담했던것도 다시 돌려받고, 패스트캠퍼스 3개 강의 3개월 수강권 제공 받을 수 있었다.

 

 

1주차 초반은  전반적인 기본틀을 정리하는 느낌이었다. 몇 가지를 빼고 대부분 알고 있던 내용이지만 팁 같은 부분도 알고 가서 좋았다. 후반은 글자수업부터 시작해서 조금 집중이 필요했다.

모니터가 하나 더 있어서 다행히 실습을 바로바로 옆에서 편하게 할 수 있어서 다행..!

재생 속도 조절하기는 따로 없어서 약간은 집중하기 좋으면서도 불편했다. 그냥 불필요한 부분은 빨리 넘기고 필요한 부분은 천천히 재생하고 싶었는데 계속 뒤로가기를 해서 복습을 했다. 

그래도 정한 진도율을 넘기면 강의를 평생 소장할 수 있기 때문에 수업은 밀리지 말고 계속 듣고 나중에 헷갈리면 다시 수강할 수 있는 점이 장점!

 

수업을 시작하면 슬랙이라는? 플랫폼 초대받아 수업 및 전반적인 진행을 볼 수 있다. 문의사항이 있다면 그곳에서 문의를 하면 빠르게 답변이 오는 편이다. 이번에 처음 사용해봐서 좀 불편한가 싶었는데 내가 궁금했던 것도 다른 사람이 먼저 문의하고 답해서 굳이 따로 문의를 안해도 되고 같이 공부한다는 기분도 들어서 좋았다.

근데 조금 플랫폼 자체가 조금 느린 느낌..?

+ Recent posts